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손흥민 부상으로 월드컵 출절 불발 위기? (과거 회복 사례)

반응형

지난 2일 손흥민 선수가 챔피언스리그 마르세유와의 경기중 안면부상을 당했습니다. 공중불 경합 과정에서 상대편 수비수 선수에 의해 얼굴을 가격 당하여 얼굴 부상을 당하였습니다. 최종 부상명은 안면골절로 수술이 필요한상황입니다. 손흥민 선수가 수술후 재활에 성공적으로 회복하여 2022 카타르 월드컵 출전이 가능할지 주목됩니다. 

 

■손흥민 안면 부상

지난 2일 손흥민 선수가 경기중 안면부상을 당했습니다. 경기 도중 공중불 경합 과정에서 상대편 수비수 선수에 의해 얼굴을 가격 당하여 얼굴 부상을 당하였습니다. 전반24분 공중볼 경합을 위해 뛰어오른 손흥민이 헤딩을 하는 순간, 마르세유의 음벰바가 뛰어 들었고 음벰바의 어깨의 손흥민 안면이 강타 당하였습니다.

쓰러진 손흥민은 괴로워했고 코에서 출혈이 있으며 왼쪽 눈이 부으고 어지럼증을 호소했습니다. 더이상 경기 출전이 어려워진 손흥민은 비수마와 교체 되었습니다. 교체된 이후에도 벤치가 아닌 락커룸에서 경기를 지켜보며 우려를 지우는 모습이였지만 최종적으로는 안면 골절로 수술예정입니다.

 

 

 



■손흥민 안면골절 수술 확정

손흥민 선수의 부상은 최종적으로 안면 골절로 확정되었습니다. 골절된 왼쪽 눈 부위를 안정시키기 위해 수술을 받을예정이며 구체적인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수술후 토트넘 의무진과 함께 재활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모두 의 바람과는 달리 손흥민 선수는 수술을 진행하고 시간과의 경쟁에 직면할 예정입니다. 토트넘은 회복 시간이 재활에 달려있다고 말합니다.

 


■월드컵 출전 불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에는 대형 악재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국가대표에서 대체불가한 자원이기 때문입니다. 최전방공격수 및 측면 공격수 자리를 모두 소화할수 잇으며 유럽 최고의 골잡이 이기 깨문입니다. 대한민국 축구팀에 반드시필요한 날카로운 슈팅 및 프리킥 능력으로 경기 결과를 바꿀수 있는 몇 안되는 선수입니다.

2022 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까지는 앞으로 17일 남았습니다. 한국팀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인 손흥민 선수가 수술대에 올라 월드컵 출전을 확신할 수 없게 됬습니다.

 

 

 

 

 

 


■과거 유사 사례는?

과거 손흥민과 유사한 부상을 당했던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멘테스터 시티의 케빈 더 브라위너 선수입니다. 브라위너선수도 유로2020 직전에 안면골절로 수술을 거쳐 재활 회복을 하여 일부 경기를 소화한 바 있습니다. 더 브라위너 선수가 회복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은 2주가 조금 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도 회복이 되서 월드컵 출전이 되길 희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