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SSG 랜더스 프로야구 통합우승 및 차기 SSG 감독과 추신수 선수생활 지속하나?

반응형

SSG 랜더스 야구단이 2022년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키움히어로즈를 6차전에서 꺽고 최종 4승 2패로 팀 통산 5번째로 한국시리즈 정상에 올랐습니다. 이전 SK에서 SSG 랜더스로 변경 및 창단이후에 첫 우승으로 우승 과정과 차기 SSG 감독,그리고 추신수 선수의 선수생활 지속 유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SG 랜더스 프로야구 통합우승

SSG 랜더스는 지난 8일 SSG 랜더스 필드에서 열린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4:3으로 최종 승리하며 2022년 프로야구 통합우승을 확정지었습니다. 1차전에서 SSG 랜더스 에이스 김광현 투수를 내세웠지만 패하면서 불안한 시리즈 출발을 하였지만 내리 2,3,5,6차전을 잡아내면서 우승하였습니다.

전신 SK에서 4차례 우승을 경험한 명문 구단으로 2020년 신세계 그룹이 SK와이번스를 인수하여 SSG 랜더스로 재창단 이후에는 첫 우승입니다.

6차전에서는 키움이 선취점을 올리며 기세를 이어 갔으나 실책으로 동점을 만들고 6회말 김성현 선수의 2타점 적시타로 4:3역전을 하고 구원투수들이 뒷문을 든든히 지키며 시리지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과거 SK에서 김광현이 마무리로 나와 우승을 마무리 했듯이 이번 시리즈 마지막 9회말에서도 김광현이 등판하여 경기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한국시리즈 우승상금은?

-정규리그우승팀 20%
-한국시리즈 우승팀 50%
-준우승팀 24%
-플레이오프 패배팀 14%
-준플레이오프 패배팀 9%

2022년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상금은 포스트시즌 전체 관중 수입에서 포스트시즌 경비를 제한 금액을 순위에 따라 배분 합니다. 20%를 정규리그 우승팀에게 우선 배분하고 한국시리즈 우승팀에 50%, 준우승팀 24%, 플레이오프 패배팀 14%, 준플레이오프 패배팀 9% 등으로 분배가 됩니다. SSG 랜더스가 정규리와 한국시리즈에서 통합우승을 하였기 때문에 약 70%의 우승상금을 가져가게 됩니다.

 

■SSG 랜더스 차기 감독은?

프로야구 감독 자리는 신이 내리준 자리라고 할만큼 사명감 및 무게감이 매우 큰 자리입니다. SSG 랜더스 차기 감독은 이번시즌과 동일하게 김원형 감독과 함께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SSG 랜더스 정용진 구단주가 올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되는 김원형 감독의 재계약을 전격 발표하였습니다. 한국 시리즈 5차전을 1시간 남겨두고 파격적인 발표를 하였습니다.

 

 

 

SSG 랜더스는 한국시리즈 도중 김원형 감독의 재계약 발표를 하면서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세부적인 계약 조건은 한국시리즈가 마무리 된 후 협의할 예정입니다. 김원형 감독은 2000년 SK와이번스의 창단 멤버이자 프랜차이즈 투수입니다. 2020년에는 2년 계약금 7억에 계약을 체결하였는데 재계약 조건은 이것보다 파격적일것으로 보입니다.

 

 

■추신수 선수 선수생활 지속?

과연 2023년에는 추신수 선수가 선수생활을 지속 할 수 있을까요? 추신수 선수는 22년 SSG 랜더스 유니폼을 입고 뛰면서 연봉 27억원에 재계약하였습니다. 추신수 선수는 메이저리그부터 철저한 루틴과 근성있는 태도로 항상 모범을 보여왔습니다. 올시즌에는 타율 0.259(44위), 타점 58(33위), 홈런 16(18위), 안타106개 등으로 여전히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기때문에 다음지즌에도 충분히 선수생활을 지속가능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같은팀의 김강민 선수가 시리즈 내내 대타로 출전하여 불망망이를 선보이면서 같은 동갑내기인 추신수 선수와 23년 시즌도 함께 하고싶은 의지를 보여주었기에 추신수 선수 또한 김강민 선수와 함께 23년 SSG 랜더스 고참으로 선수단을 이끌지 않을까 추측 됩니다.


이상으로 SSG 랜더스 프로야구 통합우승 소식 및 SSG 랜더스 차기시즌 감독, 그리고 추신수 선수 선수생활 지속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