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4

(4)
운전자보험 필요성 및 가입시 반드시 포함해야 하는 필수 특약 공개 일반적으로 자동차보험은 필수적으로 가입을 하지만 운전자보험에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사람들이 고민을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운전자보험 필요성 및 운전자보험 가입시 반드시 넣어야 하는 필수 특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시 특약에 대해 이해하지 않고 가입하면 손해를 볼 수 있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 차이점 자동차보험이란? 일반적으로 자동차보험은 1년단위로 갱신을 하는 갱신형 타입의 보험으로 1년간의 사고기록 및 운전습관 등에 의해 자동차보험료가 오를수도 있고 내릴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1년단위로 갱신이 필수적이며 만 26세이하 운전자는 자동차보험료게 상대적으로 비싸게 나올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은 차량을 운전하다가 사고가 발..
운전면허 갱신 방법 준비물 기간 놓치면 과태료 부과 (2023년 최신판) 운전면허 취득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운전면허 갱신을 해야 합니다. 운전면허 갱신은 쉽게 할 수 있지만 바쁜 일상속에서 타이밍을 놓칠수 있으며 기간이 지나면 과태료를 부과해야 합니다. 운전면허 갱신 방법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진행될 수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운전면허 갱신 방법 및 갱신을 위한 준비물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운전면허 갱신 주기 1종 운전면허 2011년 12월 9일 이후 면허 취득자는 10년 주기 2011년 12월 8일 이전 면허 취득자는 7년 주기(6개월 기간, 면허증 상 표기된 기간) 2종 운전면허 2011년 12월 9일 이후 면허 취득자는 10년 주기 2011년 12월 8일 이후 면허 취득자는 9년 주기..
현대차 출고대기기간 및 기아차 출고대기기간 (23년 4월 2주차) 2023년 4월 2주차 현대차 출고대기기간 및 기아차 출고대기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내차는 언제쯤 나오는지 항상 기다리고 있지만 생각보다 현대차 및 기아차 출고대기기간이 단축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현대 기아 자동차의 인기 품질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되고 있음을 뜻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각 차종별로 현대차 출고대기간과 기아차 출고대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출고대기기간_(4월 2주차) 1. 아반떼 및 쏘나타 아반떼 일반: 3개월 아반떼N 2.0T: 1개월 아반떼 HEV: 12개월 쏘나타 : 미정 현대차 아반떼 출고대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반떼 일반은 3개월, 아반떼 2.0터보는 1개월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12개월의 출고대기간이 있..
여권 기간만료 재발급 방법 여권 갱신 및 재발급 방법 (준비물은?) 마스크가 해제되고 이제는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며 사진을 찍는것이 가능해졌습니다. 4월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국내 여행뿐만 아니라 해외여행도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20년 코로나로 약 3년동안 해외여행을 대부분 다니지 못해 본인의 여권 기간이 만료된것을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여권 기간만료시 재발급 방법 및 여권 갱신 여권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기간만료 재발급 주의사항 여권 기간 만료시 온라인을 통해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여권 갱신 또는 여권 재발급을 위해서는 신청 및 여권 수령을 위해 오프라인 창구에 2번을 방문해야 했지만 지금은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 신청후 오프라인에 1회만 방문을 해서 여권 갱신을 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