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2/05

(3)
육아휴직 나눠쓰기 분할사용 가능합니다.(꼭 활용하세요)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게 되면 맞벌이 부부에게 필수적으로 다가오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육아부담입니다. 회사에 출근은 해야 하고 그렇다고 육아휴직을 함부로 써야 하는지도 구분이 되질 않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육아휴직도 눈치를 보지 않고 활용하는 회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육아휴직 나눠쓰기 및 분할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고 계셨나요? 육아휴직을 고민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육아휴직 나눠쓰기 또는 분할사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보세요 ■육아휴직 조건 ①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자녀를 둔 부모 ②근로기간 6개월 이상 근무 ③사업주로부터 30일 이상 육아휴직을 부여받은 근로자 ■육아휴직 기간 육아휴직은 최대 1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자녀 1명당 1년씩 가능하며, 부부가 동시에 같은 자녀에 대해 사용이 가능..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쉬워요 (건강검진 안받으면 불이익?) 2022년 연말이 다가오며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간입니다. 새해가 시작되기전에는 병원에 사람들이 유독 많이 늘어납니다. 1년 동안 미뤘던 국가건강검진을 받으려는 사람들입니다. 본인이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건강검진을 안받으면 불이익이 발생하는지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①국민건강검진 대상자 국민건강검진 대상자는 홀수년과 짝수년에 따라 국민건강검진 대상자로 나뉘어 집니다. 홀수년과 짝수년에 따라 건강검진 대상자가 구분되기도 하며 또한 연령별, 성별별로 받을수 있는 건강검진 항목이 다르기 때문에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뿐만 아니라 검사 항목을 확인하는것도 필수적으로 필..
월드컵 12월6일 일정 대한민국 브라질 일본 (한국 브라질 역대전적) 월드컵 12월6일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월드컵 12월5일 일정 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별리그 예선에서는 이변이 나왔지만 16강 녹다운 경기에서 이변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강력한 우승후보 프랑스는 가볍게 폴란드를 3:1로 이기고 8강에 올라갔습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 음바페 선수가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또 다른 우승호부 잉글랜드도 세네갈을 3:0으로 가볍게 이기고 8강에 안착하였습니다. 러시아 월드컵 득점왕 헤리케인 선수가 1골을 넣으며 본격적인 득점 경쟁에 가담하였습니다. 그리고 8강전은 드디어 프랑스와 잉글랜드의 100년 전쟁으로 시작됩니다. 어쩌면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최고의 빅매치중 하나일 것으로 보입니다. 프랑스의 음바페와 잉글랜드의 헤리케인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