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1/05

(3)
연차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방법 (수당 손해보지 마세요) 직장인이라면 연말 또는 매년 연초가 되면 연차수당이 계산되어 지급이 됩니다. 다만 연차에 대한 정확한 개념과 연차수당 계산방법 및 연차수당 지급기준에 대해 명확히 확인하지 못하고 회사에서 지급되는데로만 알고 있고 헷갈려하시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연차수당 지급기준과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수당 손해보지 않도록 알아보겠습니다. ■연차란? 연차는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에서 1년간 80%이상 및 주 15시간 이상 출근한 근로자가 사용할 수 있는 유급휴가입니다. 직장인 근로자의 건강과 휴식을 보장하기 위해 사업주는 필수적으로 연차휴가를 지급해야 하며 근로자가 이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연차수당으로 대신 지급해야 합니다. ■연차수당 연차수당이란 1년간 사용하지 못한 연차에 대하여 금전적으로 보상을 받을수 있..
2022년 김장 시기 및 절임배추 가격(배추 한포기 가격) 2022년 김장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급격한 인플레이션으로 식품 재료 가격이 급등하면서 배추 한포기 가격도 크게 올라 자영업자 및 김장을 많이 하시는 분들의 걱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김장 시기가 다가오면 절임배추 가격 및 김장양념을 하기 위한 재료들의 가격이 오르면서 부담이 되는데 올해는 더욱 심할 것 같습니다. 일년동안 먹어야 할 김치이기에 2022년 적절한 김장 시기 및 절임배추 가격, 배추 한포기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장이란? 김장은 한겨울동안 먹을 채소의 저장 방법입니다. 이때 만드는 김치를 김장 김치라고 부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삼국 시대 이전부터 김치를 먹었고 고려시대부터는 파와 마늘 같은 재료를 넣어 함께 먹은것으로 전해집니다. 고춧가루에 버무린 김치는 18세기..
충남 단풍 명소 나만 알고싶지만 공개해볼게요 가을의 막바지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오히려 요즘같을때가 단풍구경하기 좋을때로 보입니다. 나뭇잎의 색깔이 울긋 불긋 절정을 향해서 가고 있습니다. 11월 1주차 또는 2주차에 단풍 구경하기 좋은곳에 사람들이 북적될 것으로 예상합니다.기상청 날씨 정보에 따르면 충남 단풍 명소 지역은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가 아름다운 단풍을 볼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금부터 충남 단풍 명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①천안 단풍나무 숲길 천안 단풍나무 숲길은 대표적인 천안 단풍 명소이자 충남 단풍 명소 입니다. 천안 목천의 단풍나무숲길은 봄과 여름에는 파랗지만 가을에는 빨갛게 물드는 고유수층 청단풍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입구부터 20년 이상의 나무들이 좌우로 배치되어 너무 예쁜 단풍길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http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