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0

(40)
밀크시슬 효과 및 부작용, 간에 좋은 영양제 정리해볼게요 평소 간 건강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인간의 몸에서 간은 여러가지 기능적인 역할을 하며 간은 심각한 질환이 발생하지 않는한 간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인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간 건강을 관리해 주어야 하며 간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습관 및 운동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요즘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에 좋은 건강기능식품도 인기가 있으며 대표적인 간에 좋은 영양제가 밀크시슬 입니다. 오늘은 밀크시슬 효과 및 부작용 그리고 간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크시슬이란? 밀크시슬은 북아프리카에서 최초 원산지로 자라서 아시아로 전달되었다고 하나, 이미 수천년동안 간암 및 간경화 질환에 개선을 목적으로 사용되어 온 약용 재료입니다. 대표적인 밀크시술 효과는 외부 독소로 장기..
2022년 수능일 일정 및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정보 11월달은 전국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달입니다. 바로 수능일이 포함되어 있는 달이기 때문입니다. 한해동안 고생한 전국의 고등학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약 한달 정도 남은 시점이기 때문에 초기장 상태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대학교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수능은 매우 중요한 시험입니다. 2022년 11월 17일(목) 실시되는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하여 수능일 일정 및 수능 당일 각종 정보에 대해 전달 드리겠습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란 줄여서 수능이라고 부릅니다. 대학에서 교육을 받기 위한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대학에서 학생들을 선발하는데 있어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국 단위의 시험으로써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토대로 시험문제가 출제됩니다 . ■2022년 수능..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알려지지 않은 비법 대공개 나이가 들면서 배가 나오고 체중이 증가하고 있다면 기초대사량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정확하게는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고 있을수 있다는것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똑같이 운동을 하고 똑같이 다이어트를 해도 어떤 사람은 살이 잘 빠지지만 어떤 사람은 전혀 변화가 없을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초대사량의 차이일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대사량이란 기초대사량은 우리 몸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로 근육 기능, 심장박동, 체온유지 등에 사용되는 인간에 매우 중요한 에너지입니다. 사람마다 동일칼로리로 동일양의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기초대사량 수치에 따라 소비되는 칼로리가 차이가 발생하여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높을수록 건강한 몸을 ..
이태원 초대형 할로윈 압사 참사 사고 - 인명피해 왜 컸나? 이태형 초대형 할로윈 압사 참사 발생 소방당국은 10월 30일 오전 6시 현재 149명이 사망하고 76명이 부상당해 총 255명의 사상자가 발생한것으로 집계하였습니다. 3년만에 실외 마스크 없이 할로윈 파티 인파가 몰리고 압사 사고가 발생한 좁은 골목길에서 앞뒤로 대형 인파가 몰린것이 원인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태원 압사 참사 사고 이태원 클럽 인근에서 약 150명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150명의 부상자가 발생하였습니다. 대부분의 10대와 20대인것으로 파악됬으며 외국인도 포함되어 있고 남성보다는 여성이 많은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한명이라도 살리기 위해 심폐소생술을 실시하였으나 수많은 인파로 구조대원이 적절한 시기에 도착하지 못하고 대응에 어려움이 발생하였습니다. ■이태원 압사 사고 현..
배에 가스차는 이유 및 가스 빼는 방법 운동법 추천해요 배에 가스가 가득 차면 방귀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배가 빵빵하게 부푼 느낌이 들어 속이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배에 가스가 가득찬 현상을 복부팽만이라고 하며, 아랫베에 가스가 차게 되면 트림 및 방귀가 지속적으로 나와 일생생활에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배에 가스차는 이유 및 효과적으로 배에 가스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에 가스차는 이유 ①소화불량 대표적으로 배에 가스차는 이유는 소화불량입니다. 인스턴트 및 기름진 음식,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인해 뱃속에 가스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분해가 되지 않아 장 속에 노폐물이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육류는 소화되는 시간이 오래 걸려 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배 안에 가스가 쉽게 찹니다. 육류 외에 감자, 고구마, 콩 등은 복푸팽..
족저 근막염 증상 및 치료법 이렇게 하면 좋아집니다. 일생생활을 하는데 있어 발의 기능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장시간 걷기운동 또는 달리기를 할 경우 발바닥에 통증이 생기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통증을 무시하고 방치합니다. 이런 통증은 흔히 족저근막염이라는 염증 질환으로 오랫동안 방치하면 완치되기가 어려우며 심하면 수술까지 해야 합니다. 오늘은 운동선수 외 일반인들도 쉽게 겪는 족저 근막염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족저 근막염이란 족저 근막염 및 족저 근막은 종골이라고 불리는 발 뒤꿈치의 뼈에서부터 발바닥 앞쪽으로 나뉘어져 발가락 주변부에 두껍게 부착된 강한 섬유성 띠이며 이부분에 염증이 생겨 발 뒤꿈치 및 발바닥에 심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쉽게 말해 족저 근막이라 불리는 부위에 염증이 생겨 발바닥 및 발뒤꿈치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
통풍 초기증상 및 통풍 치료법 한방에 정리 끝 통풍은 관절 질환에 속하며 신진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혈액속 요산 수치 농도가 증가하면서 통풍 결정체가 만들어 집니다. 요산이 관절이나 연조직에 축적되면 통풍을 유발하고 이것이 지속되면 뇌혈관 질환 등의 합병증이 발생 합니다. 최근 현대인들은 직장내 스트레스 및 인스턴트, 기름진 음식 등의 불규칙한 음식 습관으로 젊은 나이에서도 자주 발생되는 질병중의 하나 입니다. 그러나 과거와는 다르게 통풍 초기증상 인지 및 통풍 치료법에 맞게 치료한다면 완치 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외상은 없으나 바람에 스치기만 해도 아프다는 통증 초기증상 및 통풍 치료법에 대하 알아보겠습니다. ■통풍 원인 통풍은 혈액에서 요산의 누적현상으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통풍의 주요 원인은 체내 혈액 속에 요산의 수치가 높아지면서 관절, 힘..
촉법소년 연령 하향 및 소년법 형법 개정 총정리 법무부는 촉법소년 연령을 14세에서 13세로 하향하는 촉법소년 연령 하향 및 소년법 종합대책을 발표 하였습니다. 이는 1953년 형법 제정 이후 69년만에 촉법소년 연령을 하향 개정하는 것으로써 소년범죄 증가와 범죄수법 흉악함 등에 대비하는것으로 풀이되어집니다. 또한 범죄예방 및 재범방지 인프라 확충, 소년원 교정강화, 소년보호절차 인권보호 개선 등 소년범죄 종합대책 내용 등에 대해서도 향후 추진 예정입니다. ■촉법소년이란 촉법소년이란 형벌 법령에 저촉되는 행위를 한 만 10세 이상 만 14세 미만 소년을 말합니다. 형사미성년자로 범죄를 저질러도 형사상 처벌하지 않으며 대한민국 형법에서는 나이가 어려 형사책임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사람입니다. 현행 가장 강력한 보호처분은 만 12세 이상 형사미성년자에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