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엔화 환테크 방법 엔화 환전 방법 및 엔환율 급등 이유

반응형

엔화 환테크 방법, 엔화 환전 방법

엔환율 급등 이유 

 

요즘 환테크 또는 환차익 투자가 유행입니다. 달러가 저렴할때는 달러 투자를 하였지만 최근들어 달러가 급등하면서 주로 엔화의 등락폭을 이용하여 엔화 환테크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엔화 환테크 방법 및 엔화 환전 방법, 그리고 최근 엔환율이 급등한 이유에 대하 알아보겠습니다. 

 

환테크 또는 환차익 투자에 관심있으신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엔화 투자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투자 수익에 대해 세금을 낼 필요가 전혀 없다는 점, 그리고 항상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원화 또는 엔화 또는 달러 모두 현금이기 때문이죠 

 

 

 

■엔화 환테크 방법 

1.엔화 환차익 투자 

 

증권사 어플을 이용하여 저렴할때 엔화를 매수해서 조금이라도 오르면 엔화를 매도하는 방법입니다. 몇몇 증권사에서 수수료 95% 우대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권사가 키움증권 및 나무증권사가 있습니다. 증권사에서 엔화를 매수하여 매도할때는 최소 3원이상 상승을 하면 매도를 하면 됩니다. 

 

 

2.엔화 ETF 투자 

 

엔화 ETF인 TIGER 일본엔선물 ETF를 통해서 엔화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증권계좌에서 해당 종목을 검색하여 매수하면 됩니다. 주식 투자의 핵심은 쌀때 사서 비쌀때 매도하는 것입니다. 현재 TIGER 일본엔선물의 가격은 역사적으로 바닥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월봉 차트에서 바닥을 다지고 있는것이 보입니다. 

 

최소한 지금 매수한다면 해당종목이  상장한 이래로 가장 저렴한 가격에 매수를 하는것입니다. 3회 또는 4회에 걸쳐 분할 매수하고 원달러 환율이 다시 안정화 되고 엔화 가격이 제자리를 찾아간다면 충분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3.일본 주식 투자 

일본 기업에 직접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일본 기업에 대한 기업분석을 어느정도 할 줄 알아야 투자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에도 투자할 종목이 많은데 일본 기업까지 분석하는것은 쉽지는 않다고 보네요.

 

 

 

 

■엔화 환차익 매수 및 매도 방법 

 

그렇다면 어느 타이밍에 엔화를 매수하고 매도해야 할까요? 먼저 엔화의 차트를 보겠습니다. 엔환율의 움직임은 2022년 기준 940원에서 990원 사이의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즉 엔화가 940~990에 머물러 있을때 엔화 환차익 투자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엔화 매수 매도 타이밍 

 

개인적인 방법입니다. 엔환율 차트에서 15분봉으로 바꾼후 볼린저밴드를 설정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빨간색 동그라미에서 매수를 해서 파란색 동그라미가 매도 시점입니다. 서두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엔환 환차익 투자는 기본적으로 3원 이상만 올라가면 바로 매도를 해서 시세차익을 반복해서 얻습니다. 

 

① 15분 차트, 볼린저 밴드 설정

② 캔들 볼린저 밴드 하한선 바깥에서 매수

③ 캔들 밴드 상한선 터치시 매도 

④ 3원 이상시 매도, 반복 실시 

 

 

 

■최근 엔환율 급등 이유 

 

이번주 엔환율이 급등을 하였습니다. 1998년 6월 이후 24년만에 일본 정부와 일본 은행에서 엔화 매입 및 달러 매도의 환시 개입을 실시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외환시장에 개입하지 않겠다는 일본 정부였지만 지속적인 엔저 효과를 막기위해 정부가 개입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미국과의 금리차이가 계속 벌어지는 상황에서 이런 효과는 오래 가기 어렵다는 의견입니다. 엔화 방어시 외환보유고에 있는 달러와 미국채를 활용하기 때문에 무한정 달러매도가 불가능 하기 때무입니다. 단기적으로 엔화가 급등을 할 수 있지만 엔화 약세는 지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엔화 약세는 엔화 환차익 투자의 기회 입니다. 엔화 투자 하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질적으로 증권사를 이용하여 엔화를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